Life/도구
보고서 잘 쓰는 법
민쌍
2021. 4. 24. 01:24
1. 기존에 누가 써놨던 것이 있는지 찾는다.
2. 있으면 복사해서 바꿀 내용만 바꾸고
없으면 비슷한 유형의 보고서에서 복사한다.
3. 적당히 간결하게 쓰고 결재자에게 공유한다.
4. 피드백을 받고 다시 결재자에게 공유한다.
5. 보고서를 올린다.
중요한 점
- 보고서는 어차피 올라갈수록 결재자는 자세히 읽지 않는다.
- 중요한 건 숫자와 결과이다.
- 내가 아무리 공을 들여도 사람 마음에 들게하기는 어렵다. 그러니 쓸데없는 시간 버리지말고 적당히 맞춤법 정도만 맞춰서 공유한다. 결재자가 지시한대로 수정한다.
시간을 아까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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